티스토리 뷰

과속카메라 단속조회 확인하기 편한 방법


갑자기 집에 있는데 어떤 우편물이 날아온다면, 긴장이 되기 마련인데요. 이럴 경우에는 과속 카메라에 찍혀서 날아온 벌금 통지서일 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과속을 했을 경우 언제 어디서 찍힐지 모르기 때문에 자신이 단속에 걸렸다는 사실도 잘 모르고 있는 사람들도 많을 것입니다. 


자신이 단속에 걸린 것일지,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세상이 정말 좋아져 전산을 통해서 업데이트가 빠르게 된다고 합니다. 



단속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볼 텐데요, 먼저 포털사이트에 '과속카메라 단속조회' 라고 검색한 후 및에 나오는 교통범칙금 인터넷 납부 교통조사예약 홈페이지를 클릭해 줍니다. 


주소는 http://www.efine.go.kr인데요, 주소를 도메인에 입력하시게 되면 보다 빨리 사이트에 접속을 할 수가 있겠습니다. 바로가기 메뉴에는 특별감면대상 확인, 미납과태료, 미납범칙금, 조사예약, Q&A, 난폭운전 자가진단 체크리스트와 착한운전마일리지, 교통사고확인원 등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 미납과태료 메뉴를 클릭하면 자신의 과태료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주정차 위반 사실 또한 있었다면 미납 범칙금을 눌러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미납 과태료나 미납범칙금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자주 쓰는 컴퓨터 등으로 옮기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바로 확인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한 사이트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범칙금이 우편으로 오기 전까지 기다려야 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 때까지 궁금해하지 않아도 되서 좋은 것 같습니다. 



과속을 하게 되면 사고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절대로 해서는 안되는데요. 특히 어린이집이나 초등학교 앞은 속도 제한이 걸려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꼭 벌금을 내야 하기 때문에 과속을 안 하는 것보다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 항상 과속은 해서는 안 되는 것들 중에 하나입니다. 칼치기 또한 위험하니 다들 안전하게 운전하셨으면 좋겠네요. 이것으로 과속카메라 단속조회 방법 포스팅을 마칠게요. 안전띠도 필수!!

댓글